|  로그인  |  운영비 관리  |  교육사랑 소개  | 
- 교육사랑을 열면서
- 운영위원 소개
- 교육사랑 사진방
- 무슨 꽃일까요?
- 필진 신청하기
- 산애(愛) 산애(愛) 가는 길
- 자유 게시판
- 운영자 토론방
- 맛비게이션
- 문화살롱
  홈 > 문화살롱 > 문화살롱
2023년 12월 산행 안내 (엄광산, 동산, 달음산, 적석산, 아홉산, 계명봉, 부엉산, 삼락공원, 금련산, 문수산, 오랑대)


생고사리 조리법
2013-05-16(목) 22:28:50, 100021
<생고사리 조리 순서>


1. 생고사리를 가볍게 떨어 이물질을 제거한 후 데칠 준비를 한다.





2. 나물이 거의 다 잠길 만큼 많은 양의 물을 끓인다.



3. 물이 끓으면 고사리를 넣고 데친다.(고사리를 넣게 되면 물이 식어 미지근한 상태가 되지만 뚜껑은 닿지 말고 지켜보며 데친다.)



4. 4~5분이 지나면 이번에는 물과 나물이 같이 끓어 오른다.(긴 나무젓가락이나 집게로 뒤섞어 주면 더 좋다.)



5. 나물의 양과 불의 세기에 따라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나물을 데치기 시작한 후 8~10분 정도 지나면 다 익게 되는데, 확인하는 방법은 하나를 꺼내어 찬물에 잠시 식힌 후 적당한 세기로 눌러 자연스럽게 터지는 정도로 끓이는 것이 좋다.(너무 딱딱하거나, 너무 물러지지 않게 한다.)





6. 적당히 데쳐졌다고 생각되면 얼른 찬물에 씻어 식힌다.



7. 생고사리는 끓여도 아직 쓴 맛과 독성분이 약간 남아 있으므로 물에 하루 이틀정도 불린다.(말려서 보관할 경우 찬물로 씻거나 물에 불릴 필요없이 데친 후 바로 말려야 고사리 향이 더 잘 보존됨.)



8. 하루 정도 지난 고사리를 건져 내어 적당항 크기로 썬다.





9. 적당한 크기로 썬 나물을 마늘과 소금으로 무친다.





10. 후라이펜에 참기름을 두른 후 무쳐 놓았던 나물을 넣고 저으면서 볶는다.(취향에 따라 참기름 대신 들기름 그리고 들깨가루를 첨가하여 맛을 조절할 수 있으나 들깨향이 강해 고사리 특유의 향을 잃게 될 수도 있음.)





* 생고사리의 경우 마른 고사리보다 부드러워서 약간 질긴 식감을 즐기시는 분들은 물에 불린 고사리를 1~2시간 말리거나 냉동실에 하루 정도 넣어 약간 탈수시킨 상태로 조리하시면 보다 좋은 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맛있게 드세요!!!!!
로그인을 하셔야 코멘트(덧글)을 쓰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짬뽕 Match
다음글 : 순두부 라면
    
교육사랑(edulove.info) - 대한민국 교육문제를 연구하는 사람들의 모임   /  운영자 토론방   /  EZcrm
교육사랑 후원계좌 : 산업은행 020-3810-8930-780 (예금주 : 최영도) / 운영비관리 / 회원탈퇴코너
Copyright (C) 2006-2023edulove.info. All Rights Reserved.  (문의 : q114084@naver.com, 010-5524-408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