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운영비 관리  |  교육사랑 소개  | 
- 교육사랑을 열면서
- 운영위원 소개
- 교육사랑 사진방
- 무슨 꽃일까요?
- 필진 신청하기
- 산애(愛) 산애(愛) 가는 길
- 자유 게시판
- 운영자 토론방
- 맛비게이션
- 문화살롱
  홈 > 교육사랑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2023년 12월 산행 안내 (엄광산, 동산, 달음산, 적석산, 아홉산, 계명봉, 부엉산, 삼락공원, 금련산, 문수산, 오랑대)
함께 빵을 나누다
2023-11-18(토) 05:40:05, 6599
1930년대 미국 내 경제공황으로 인해 많은 사람이 힘든 삶을 살았습니다.
사람들은 취업을 위해 일자리를 찾아 헤맸으나 일자리를 찾기도 힘들었고 가난과 궁핍을 벗어나기도 힘들었습니다.
한 청년도 비슷한 상황이었습니다.
청년의 주머니에는 동전만 남아 있었는데 한 끼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빵 한 덩어리를 샀지만 이걸 먹고 나면 내일부터 어떻게 살아야 할지 암담한 상황이었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던 청년은 거리에서 구걸하는 노인을 보았습니다.
측은한 마음이 든 청년은 자신이 가진 빵을 반이나 잘라 노인에게 주었습니다.

청년은 노인이 빵을 허겁지겁 먹을 줄 알았는데, 옆에서 구두닦이를 하던 소년에게 받은 빵의 반을 주었습니다.

오랫동안 굶은 듯 마른 구두닦이 소년은 노인과 청년에게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런데 빵 냄새를 맡았는지 어디선가 강아지 한 마리가 달려와 구두닦이 소년의 다리에 매달려 낑낑거리는 것이었습니다.
잠시 고민하던 소년은 자신이 받은 빵을 조금 잘라 강아지에게 주었습니다.

빵의 맛을 본 강아지는 이제 가장 큰 빵을 들고 있는 청년에게 와서 다시 낑낑거렸습니다.

청년은 강아지와 자신의 처지가 비슷하다는 마음이 들어 남은 빵을 조금 떼어 강아지에게 나눠주었습니다.

그러던 중 개 목걸이에서 강아지 주인의 주소를 확인했습니다.
청년은 강아지를 안고 주인을 만나러 찾아갔습니다.

강아지 주인은 잃어버린 강아지를 찾아 너무 기뻐했으며 청년에게 고맙다며 사례금을 주고 심성이 좋은 사람이라면서 함께 일하고 싶다며 자신이 운영하는 회사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해 주었습니다.


영어로 기업을 뜻하는 ‘컴퍼니(Company)’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컴퍼니는 라틴어 ‘꿈 파네(Cum Pane)’가 어원으로 여기서 꿈(Cum)은 ‘함께’라는 뜻이고 파네(Pane)는 ‘빵을 나누다’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컴퍼니(Company)는 ‘함께 빵을 나누다’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세상을 향해 베푼 나눔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다른 사람들의 아름다운 나눔이 더해지고 커져서 언젠가 부메랑처럼 당신에게 되돌아올 것입니다.

# 오늘의 명언#
세상에는 빵 한 조각 때문에 죽어가는 사람도 많지만, 작은 사랑도 받지 못해서 죽어가는 사람은 더 많다. – 마더 테레사 –

* 출처 - 따뜻한 하루(http://onday.or.kr)
로그인을 하셔야 코멘트(덧글)을 쓰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삼포 가는 길 & 금정산성 단풍길 & 엄광산 애기단풍길(11/21화, 25토, 28화)
다음글 : 노간주나무
     
교육사랑(edulove.info) - 대한민국 교육문제를 연구하는 사람들의 모임   /  운영자 토론방   /  EZcrm
교육사랑 후원계좌 : 산업은행 020-3810-8930-780 (예금주 : 최영도) / 운영비관리 / 회원탈퇴코너
Copyright (C) 2006-2023edulove.info. All Rights Reserved.  (문의 : q114084@naver.com, 010-5524-4084)
top